몸속 독소, 세균 씻어내는 해독 식품
안녕하세요~ 우리 몸 안에 독성 물질이 쌓이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안 좋은 식습관으로 인해 몸에 독성 물질이 쌓여도 과일, 채소 등의 식품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몸속 독소와 세균을 씻어내는 데 좋은 해독 식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석류
석류에는 폴리페놀(카테킨과 안토시아닌 포함)과 비타민B와 C, 칼륨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석류주스에는 푸니갈라진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해독 작용을 촉진시키고 대장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라고 합니다.
사과
사과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런 식물성 섬유질은 해독 작용을 돕습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의 하나인 펙틴은 고기를 먹을 때 증가하는 지방질을 빨아들여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펙틴 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녹두
녹두에는 섬유소와 비타민C와 함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해독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체내의 독을 풀어주는 해독 작용뿐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미나리
미나리는 몸에 쌓인 유해 물질의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자몽
대사 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 자몽은 해독을 돕는 자연 식품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내보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귤류
레몬에는 쓴맛을 내는 성분인 리모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리모노이드는 항산화제로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귤과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레몬처럼 항산화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 항균제로서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파슬리
파슬리는 천연 이뇨제로서 체액을 빼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과 독소가 제거된다고 합니다.
해독 음식으로 몸을 대청소하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정신도 더 맑아진다고 하니까요.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깨끗하고 건강한 몸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