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려도 영양소 풍부한 냉동과일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신선한 과일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제철 수확해 냉동한 과일이 신선 과일보다 영양소를 더 오래 보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얼려도 영양소가 풍부한 냉동 과일을 소개해 드립니다.

망고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냉동 망고는 달콤한 열대 향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비타민 C와 A가 풍부해 면역력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에너지 보충에 좋은 과일입니다. 칼륨,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잘라서 냉동한 바나나는 스무디를 만들어 먹기에 좋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비타민 C와 망간이 풍부하며, 소화를 돕는 효소 브로멜라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냉동 제품은 껍질과 심지를 제거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새콤달콤한 풍미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베리는 수분이 많아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냉동 제품은 수개월 보관이 가능하며,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를 안정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체리
체리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염증 완화와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게다가 냉동 체리는 씨가 제거되어 있어 요거트나 스무디에 바로 넣어 먹기도 좋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
신선한 아사이베리는 쉽게 상해 생과로는 거의 유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냉동 퓌레 형태로 판매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린다고 합니다.

용과
냉동 제품은 손질된 상태로, 가격도 생과보다 저렴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좋고, 베타라인·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도 많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과일은 생으로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맛있고 영양소 풍부한 냉동과일로 사계절 내내 건강을 챙겨 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