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빨리 뱃살 태우는 음식
안녕하세요~ 여름이 오기 전 뱃살을 빼려고 한다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식단 조절입니다. 어떤 음식도 하룻밤 사이 마법처럼 뱃살을 녹일 수는 없지만, 특정 음식은 운동보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복부 팽만감을 줄이며 지방 감량을 더 확실히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강력한 뱃살 퇴치 효과의 음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보카도
뱃살을 빼기 위해 식단에 가장 먼저 추가해야 할 음식은 아보카도라고 합니다. 식물성 과일인 아보카도는 뱃살 저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섬유질도 풍부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
달걀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고단백 식품입니다. 또한 뱃살 감량의 핵심인 인슐린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베리류
각종 베리류에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리류는 다른 대부분 과일에 비해 설탕 함량도 낮아서 단 음식이 당길 때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잎채소
잎채소(스피나치, 케일, 콜라드 그린, 로메인 등)도 뱃살 빼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저칼로리, 영양 밀도,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복부 팽만감을 줄이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날씬해지고 싶다면 먹어야 할 훌륭한 탄수화물입니다. 저항성 전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식후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을 안정시킵니다. 또한 뱃살과 관련된 인슐린 저항성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견과류
땅콩과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에 포함된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은 섭취 후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차
커피나 카페인 음료 대신 하루 한잔 녹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과 카페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 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 녹차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무지방과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튀어나온 뱃살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복부 팽만감을 줄여줍니다. 지방 저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내 박테리아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뱃살을 더 빨리 태우고 싶다면 소개해 드린 음식 참고해서 식단 조절해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