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보이차 효능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보이차 효능

admin 0 3213

보이차 효능



보이차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보이차라고 들어보셨나요? 보이차는 원래 중국의 소수 민족이 먹던 차인데, 유럽에서 건너와 건강에 좋다는 효능이 밝혀지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오늘는 보이차에 어떤 효능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았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2.jpg


다이어트와 비만 개선

보이에 있는 갈릭산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고 녹여 지방을 쌓이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차로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 흡수율을 낮춰 우리 몸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이롭게 하며 위를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보이차는 생강과 함께 먹으면 위장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중, 허리둘레, 내장지방 수치가 감소한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3.jpg



혈관 건강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면서 혈압이 떨어지고, 혈관을 이완되며 혈관 건강이 좋아지는 효과도 이어져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특히 발효된 보이차의 경우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에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이나 손발 저림이 있는 분들이 보이차를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보이차4.jpg



노화 방지와 항암효과

보이차 잎에 풍부한 카테킨과 폴리페놀은, 세포를 노화시키고 염증을 발생시키는 활성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물질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염증과 세균을 막아 암세포의 생성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주름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보이차5.jpg



변비 개선과 숙취 해소

나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생기기 쉬운 변비, 보이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와 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숙변을 배출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벽에 보호막이 형성되어 위가 보호되면, 알코올 흡수를 막아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이차6.png



몸에 좋은 보이차, 어떤 걸 구입해야 좋은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좋은 보이차는 색이 검고 짙으며, 솜털처럼 가벼운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려낸 색이 탁하지 않고 맑을수록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보이차7.jpg



그리고 주의할 점,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임산부는 유의가 필요하고 차로 마실 경우 성인 기준 하루 1L 미만이 좋고 가루의 경우 3 큰 술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8.jpg



일반적으로 보이차는 차나 가루로 먹곤 하지만, 다시마 물처럼 요리에 활용하면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밥을 지어먹거나, 달걀찜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고 하니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수한 맛과 향 그리고 지방분해 효과까지 건강에 좋은 보이차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 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