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살 안찌는 다이어트 음식

먹어도 살 안찌는 다이어트 음식

예향 0 1445
살안찌는1.jpg



다이어트할 때 식이조절하기 어려우시죠? 음식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살이 찔 것 같아서 먹기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착한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살안찌는2-1.jpg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줍니다. 89%가 수분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데요.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방해합니다. 담즙산의 배설이 증가되면 몸속 콜레스테롤 농도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살안찌는3.jpg



고추

매운맛 좋아하는 분들 있으시죠? 고추는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고추의 매운맛인 캡사이신 성분 때문인데요. 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립니다. 지방세포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이므로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살안찌는4.jpg



검은콩

검은콩은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합니다. 그래서 검은콩은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고 또한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천연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살안찌는5.jpg



녹차

녹차는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살안찌는6.jpg



미역

미역은 중성지방을 배출해줍니다.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 속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는데요.

이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살안찌는7.jpg



홍삼

홍삼은 지방세포 증식을 억제해 줍니다. 약 35가지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어 비만 방지에 효과적이며, 홍삼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는 지방세포 증식 억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살안찌는8.jpg



잣은 포만감을 유도해 음식을 덜먹게 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잣은 고열량 식품이긴 하지만, 잣 속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이기 때문에 피부에 좋습니다. 잣의 지방산 성분이 과도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공복감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살안찌는9.jpg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식품을 알아봤는데요. 식단 조절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더 풍성하고 건강한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