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높으면 피해야 하는 음식

혈압 높으면 피해야 하는 음식

얀미ㅋ 0 1453
혈압1.jpg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합니다. 

고혈압이란 성인의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있습니다. 이들 상당수는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처럼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비만의 경우에도 고혈압이 발생할 있는데요. 오늘은 혈압이 높을 피해야 하는 음식 알아보겠습니다.


혈압2.jpg



육류



혈압이 높은 분들은 육류를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소금을 잔뜩 스테이크는 정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적당량을 먹는 데서 시작한다고 하지요.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은 되도록 적게 섭취해야 합니다.


혈압3.jpg



라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라면. 그러나 혈압에 음식이 좋지 않다는 아시죠? 라면 개에는 지방이 14g, 나트륨이 1580㎎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높은 나트륨 수치로 혈압을 높이는 주범이 됩니다.



혈압4.jpg





술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성분은 혈관 벽에 손상을 주며 다른 질환 위험도 증가시킵니다.



혈압5.jpg



베이컨



베이컨은 맛은 좋지만 지방이 너무 많은 식품입니다. 베이컨 3조각에는 지방이 4.5g, 게다가 나트륨은 270㎎이 들어있기 때문에 아침식사 등을 베이컨 섭취량을 줄이는 좋습니다.



혈압6.jpg



도넛



도넛 개의 열량은 300칼로리에 달하고 지방 42%, 탄수화물 54% 구성돼 있습니다. 여기에 튀긴 도넛에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다량 포함됩니다. 도넛은 땅콩버터나 초콜릿 , 보다 많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혈압7.jpg



전유



지방을 빼지 아니한 자연 상태의 우유를 말하는 전유라고 합니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좋은 식품이지만 전유와 같은 고지방 유제품은 필요 이상의 지방을 과도하게 제공합니다. 전유 컵에는 지방 8g 들어있는데 이중 5g 포화지방이라고 합니다.



혈압8.jpg


피클



채소나 과일에 각종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든 서양식 절임 장아찌인 피클은 한국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런 피클에는 염분이 너무 많다는 사실. 길이가 3.75인치( 9.5) 정도 되는 중간 크기의 오이 피클 3개에는 나트륨 하루 권장량인 2300㎎보다 훨씬 많은 2355㎎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혈압9.jpg



저도 피클에 들어 있는 나트륨은 생각하지 못하고 먹었는데요.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평소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하셔서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