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에 좋은 음식

폐 건강에 좋은 음식

치료니뇨 0 1521
폐1.jp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이 점점 심각해지는 요즘,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인 건강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각종 공해 물질로 오염된 공기에 미세 먼지까지 더하면 안쪽에 있는 허파꽈리부터 심각한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폐를 위해서는 금연은 물론 공기가 좋을 매일 30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도 좋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식품을 소개해드립니다.


폐2.jpg



사과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E 등이 들어있어 기능이 최상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건강한 폐를 위해 자주 사과를 먹는 좋습니다.




폐3.jpg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호두를 한줌씩 먹으면 천식과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성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항염증 영양소입니다.




폐4.jpg



블루베리


베리류 중에서도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는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베리류입니다. 이들 베리류에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 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같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폐5.jpg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비롯해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채소에는 혈액을 청소하거나 형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각종 항산화제도 풍부합니다.




폐6.jpg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풍부합니다. 화합물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폐7.jpg



생강


생강 역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폐의 오염 물질 제거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폐8.jpg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핑크색 자몽에는 항산화 성분이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고, 하얀색 자몽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자몽을 담배를 끊은 먹으면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좋습니다.




폐9.jpg



마늘


마늘과 양파의 쏘는 같은 성분은 심장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런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폐10.jpg




물은 건강에 역할을 합니다. 깨끗하고 좋은 물은 폐를 오가는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 필요한데요.


<p style="margin: 0px; line-height: normal; font-stretch: normal; fon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