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건강 지키는 방법

갑상선 건강 지키는 방법

금니어 0 1510
갑상선1.jpg



갑상선(갑상샘)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만들고 분비합니다. 호르몬은 체온 유지와 신체 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갑상선2.JPG


칼시토닌은 뼈와 신장(콩팥) 작용해 혈중 칼슘 수치를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갑상선은 체중 증가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오늘은 갑상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갑상선3.jpg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갑상선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지장을 줍니다. 따라서 명상이나 요가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다스려야 갑상선 건강하게 지킬 있습니다.




갑상선4.jpg


알맞은 채소 섭취


갑상선 균형을 유지하는 데는 채소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일 때는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방울 양배추 등을 먹는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채소들은 갑상선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할 있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5.jpg



운동


운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만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에게는 특히 좋습니다. 운동은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와 우울증, 근육 손실, 활력 감소를 막는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의 불면증과 기분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갑상선6.jpg


천연 보충제


갑상선 건강을 지킬 있는 5가지 천연 보충제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요오드와 비타민 D,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B 등입니다. 5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 갑상선을 건강하게 하는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7.jpg



관심이 있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변화하게 됩니다. 건강에 관심을 갖고 식생활<span style="text-align: left; color: rgb(69, 69, 69); text-transform: none; text-indent: 0px; letter-spacing: normal; font-style: normal; font-variant: normal; font-weight: 400; text-decoration: none; word-spaci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