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결핍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

유리유리 0 1557
비타1.JPG



입술이 갈라지거나 두통이 나타나는 작은 증상들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데요.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부족했을 때에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결핍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타2.JPG



비듬

비타민 B7, 비오틴, 지방산이 부족하면 두피에 비듬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어, 아몬드, 땅콩버터, 해바라기씨에는 이런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 비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3.JPG



입술 갈라짐

입술이 갈라지는 증상은 철분 혹은 비타민 C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살코기와 고추, 케일, 두부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비타4.JPG



가늘어진 모발

모발이 가늘어졌다면 철분과 비타민 C가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가늘어진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레몬, 키위, 딸기, 붉은 강낭콩 등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5.JPG



혀 궤양

혓바늘이나 구내염은 비타민 B12, B3, 철분, 엽산이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이럴 땐 검은콩이나 배추, 아보카도, 송어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6.JPG



두통

비타민 B12, B6,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에는 호박씨, 자두, 바나나 등이 좋습니다.


비타7.JPG



건선

비타민 D와 B, 아연 등이 부족할 때 건선이 잘 생깁니다. 건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달걀, 새우, 참치, 버섯 등의 식품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8.JPG



불안증

비타민 B, D와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할 때 불안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두부와 우유, 바나나, 대추 등이 이를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비타9.JPG



코 주위 기름

비타민 B2나 아연이 부족하면 코 주위가 번들거립니다. 비타민 B2,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페타 치즈, 아몬드, 고등어, 아스파라거스가 있습니다.



비타10.JPG



결핍되면 건강 이상이 나타나는 비타민.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 부족하면 감기에 걸리기 쉽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셔서 영양 불균형 없이 건강하세 체중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