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줄이는 방법

술 줄이는 방법

디나 0 1594
술1.jpg


술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 거 다 아시죠? 술을 끊고 싶지만 유혹은 차고 넘칩니다. 특히 오늘처럼 불금이나 주말이 오면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기가 더 어려운데요. 오늘은 금주 혹은 절주에 도움이 되는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술2.jpg


설득력 있는 이유 찾기

술이 과하면 간이나 심장에 문제가 생깁니다. 아직 병에 관한 걱정이 마음에 와 닿지 않는 나이라면, 얼굴이나 몸매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보세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붓고, 피부는 건조해집니다. 게다가 체중도 증가합니다. 맥주 500밀리리터에는 피자 한 조각과 같은 양의 칼로리가 들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술3.jpg


동지를 구하기

마시고 싶지 않아도 권하는 사람이 많다면 술을 줄이기 힘든데요. 술집 출입을 삼가는 게 최선이지만, 멋대로 빠질 수도 없는 회사에서의 회식이라면 참석하지 않을 수 없지요. 술자리에서 혼자 안 마시고 버티는 것도 한두 번이고 눈치가 보인다면 같은 동지를 찾아 보세요. 동지가 있다면, 부담도 고통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회식을 피할 수 없다면 술을 끊거나 줄일 목표가 있는 동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술4.jpg






즐겁게 지내기

술 마시는데 쓰던 시간에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해보세요. 술이 그간 얼마나 몸을 병들게 했는지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친구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술5.jpg



자신에게 보상하기

술을 마시지 않으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활기가 돌아오고 인상도 맑아질 수 있습니다. 금주 혹은 절주에 대한 포상으로 스스로에게 선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일 술값으로 썼음직한 돈을 모아서 평소 정말 갖고 싶었던 것을사는데 쓰도록 하세요.



술6.jpg


굳세게 견디기

술을 끊으면 몸뿐 아니라 마음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과민함이 잦아들고 집중력은 올라가며 불안함도, 악몽도 사라지게 됩니다. 자신의 변화를 천천히 관찰하면 고비가 찾아왔을 때 버틸 수 있는 의지가 될 수 있습니다.


술7.jpg


술을 줄여야 하는데 잘 되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소개해드린 내용을 하나씩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삼가시고,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