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 신경 키우는 방법

반사 신경 키우는 방법

LifeVlog 0 3977
반사1.JPG



운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반사 신경이 좋아야 하죠. 반사 신경이란 타고나는 것도 크지만 어느 정도까지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운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 반사 신경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반사2.JPG



연습을 거듭하기

반사 신경이란 본능적인 반응입니다. 축구든 테니스든 선택한 종목에 따라 필요한 움직임이 있을 텐데요. 반복적인 훈련으로 그 동작을 근육에 각인해 제2의 본능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반사3.JPG



긴장 풀기

권투 같은 격투기를 한다면, 긴장을 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긴장하면 근육이 굳고, 따라서 움직임도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명상이 반응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사4.JPG



시금치와 달걀 먹기

연구에 따르면, 반응 시간이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티로신을 섭취한 이들이 더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다고 합니다. 티로신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시금치와 달걀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반사5.JPG



비디오 게임하기

의외이긴 하지만 비디오 게임은 반응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디오 게임이 사람들로 하여금 옳은 결정을 보다 빨리 내리도록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반사6.JPG



동전 던지기

동전은 반사 신경을 키우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손바닥을 땅으로 향한 상태에서 손가락 관절 위에 동전을 놓은 다음 팔을 쭉 펴고 동전을 위로 던집니다. 같은 손을 이용해 동전을 잡는 동작으로 반사 신경을 좋게할 수 있습니다.



반사7.JPG



숙면하기

잠이 부족하면 반사 신경이 느려집니다. 수면 부족이 사람을 술에 취한 듯 행동이 느려지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반사 신경을 키우고 싶다면, 여덟 시간씩 푹 자는 것이 좋습니다.



반사8.JPG



반사 신경은 운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조건이니만큼 다이어트를 위한 목적이든 건강 증진을 함이든 키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