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관리에 좋은 팁

체중 관리에 좋은 팁

달리달래 0 1449
관리팁1.JPG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 굳은 다짐을 하고 시작해도 오랫동안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바빠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철저한 식단이나 매일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을 유지하거나, 혹은 감량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관리팁2.JPG



직접 요리하기

직접 요리를 하면서 식사를 준비하면 체중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리에 관심이 있고 조리법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은 과일과 채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체중 증가·비만과 부족한 요리 실력이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집에서 만든 식사는 지방과 당분이 훨씬 적게 섭취하게 됩니다.



관리팁3.JPG



간식은 단백질 많은 것으로

단백질은 배부름은 오래, 배고픔은 늦게 느끼게 포만감을 줍니다. 때문에 간식류는 단백질이 많은 식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오후 간식으로 고단백 요거트를 먹은 여성들은 저녁 식사 때 배고픔을 덜 느꼈고, 실제 칼로리 섭취량도 적었다고 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사과, 바나나, 오렌지 등)이나 간이 되지 않은 한 줌의 견과류도 좋습니다.


관리팁4.JPG



음식 소량씩 덜어먹기

음식을 조금씩 덜어 나누어 먹는 것도 다이어에 도움이 됩니다. 같은 양의 음식을 3~6등분으로 나눠 먹을 경우 포만감을 더 높일 수 있는데요. 식사 시간을 몇 개의 작은 코스처럼 나누는 것도 방법입니다.



관리팁5.JPG



작은 그릇 사용하기

사람들은 대개 접시 위에 올려진 음식을 다 먹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접시 크기가 줄어들면 그만큼 적은 양의 음식이 담기고 열량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리팁6.JPG



달달한 음료 조심하기

설탕이나 인공감미료가 첨가된 음료 대신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특히 과일 주스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시판되는 과일 주스는 당분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과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물이 밋밋해서 싫다면 신선한 민트, 레몬, 베리류 등을 첨가하면 섭취한데 도움이 됩니다. 허브티, 그린티나 블랙티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리팁7.JPG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는 건강한 습관이 중요합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이 힘들다면 소개해드린 팁을 실천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