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효능

사과의 효능

윤경쓰 0 1458
사과1.JPG



맛과 향이 상큼해 먹기 좋고 영양 성분 역시 풍부한 사과. 제철를 맞아 더욱 맛과 영영이 깊어진 사과의 건강 효과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사과2.JPG



다이어트 효과

연구에 따르면, 식사 15분 전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후식으로 먹는 과일을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줘서 식사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3.JPG



대장암, 유방암 예방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붉은색 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 내에 머무는 동안 장 내의 항암 물질 생산을 돕습니다.

사과는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파이토케미컬로 통칭되는 식품 속 페놀 화합물이나 플라보노이드가 항산화, 종양 증식 억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사과4.JPG



변비 해소

변이 대장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수분이 빠져 변은 더 단단해지고 작아져 변비가 심해집니다. 변비약은 내성이 생기므로 변비약보다는 신체활동으로 장운동을 촉진시키거나 음식으로 배변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의 하나인데요. 식이섬유는 고기를 먹을 때 증가하는 지방질을 빨아들여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장운동이 활발한 아침 식전에 사과를 먹으면 심한 변비뿐 아니라 설사에도 효과적이다. 펙틴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5.JPG



편두통 완화

풋사과 냄새는 뇌를 쿵쿵 두드리는 증세를 일으키는 편두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통이 있을 땐 풋사과를 반으로 잘라 냄새를 맡아보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두통은 물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인공적으로 사과향이 나도록 만든 향수나 방향제, 항균제는 두통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과6.JPG



태아 천식 예방

임신 중에 과일을 많이 먹으면 뱃속 아이가 출산 후 천식에 덜 걸립니다. 연구 결과, 매주 4~5개의 사과를 먹는 여성의 자녀가 매주 1개 이하로 사과를 먹는 여성의 자녀보다 천식 유병률이 50% 정도 낮았다고 합니다.

사과는 성인들의 폐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인체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유해 산소를 없애는 사과의 항산화 성질이 질병 예방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과7.JPG



뽀얀 피부 만들기

사과는 노화를 방지하며 하얗고 뽀얀 피부를 만들어주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폴리페놀 성분을 따로 추출할 수 없는 과일인 사과, 복숭아, 천도복숭아를 분석한 결과, 폴리페놀 성분을 추출할 수 있는 포도 같은 과일보다 최고 5배까지 더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화합물들은 산화를 억제하는 활동을 하며 항암, 미백, 노화방지 등의 기능을 하고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사과8.JPG



두피 청결

사과 식초를 이용해 머리를 감으면 두피에 낀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 식초 한 티스푼을 물에 희석시켜 머리를 감을 때 린스처럼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는 샴푸의 잔여물을 씻어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