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토미토미 0 1494
장1.JPG



안녕하세요~ 우리 신체의 중요한 기관인장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위산 역류나 설사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장2.JPG



바나나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에 좋습니다. 섬유질은 장운동을 규칙적으로 조절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런 과일 중에서도 바나나는 위를 자극하지 않아 특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몸의 전해질을 대체하기도 해 토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장3.JPG



생강

생강, 강황, 페퍼민트 같은 향신료는 배탈을 가라앉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나 페퍼민트차를 마시거나 페퍼민트 정제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장4.JPG



생균제 음식

활생균은 장에 있는 나쁜 세균을 몰아내는 좋은 균이므로 소화를 돕습니다. 요구르트나 케피어(양젖발효음식) 같은 생균이 있는 음식을 찾으면 좋습니다.



장5.JPG



통곡물

현미, 밀 등의 통곡물에도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돕습니다. 단, 밀에는 글루텐 성분이 있으므로 소아지방변증이나 글루텐 예민증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6.JPG





물은 소화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데요. 물은 창자를 따라 음식물이 흘러가게 하여 소화과정을 촉진하므로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7.JPG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올바른 식생활 습관으로 튼튼한 장을 만드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