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식습관

살 빠지는 식습관

히얼로 0 1494
살빠지는1.JPG



안녕하세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려면 유행하는 식습관을 따르는 것보다는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 개선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살빼기와 건강에 좋은 식습관을 소개해드립니다.



살빠지는2.JPG



향신료로 풍미를 더하기
음식의 냄새가 비슷하면 면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하도록 자극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음식의 냄새가 덜 자극적일수록,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허브나 향신료를 음식에 넣어 풍미를 더하는 것이 열량을 줄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짠 소금 대신 허브 등의 향신료를 넣으면 염분 섭취도 줄일 수 있어 건강에 도음이 됩니다.



살빠지는3.JPG



과일주스 대신 생과일을 먹기
과일주스를 매일 한 컵 이상 마시는 사람들은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반대로 1주일에 2번 이상 블루베리나 포도, 사과 같은 생과일을 먹는 사람들은 당뇨병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설탕이 들어간 과일주스 대신 생과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빠지는4.JPG


식사 전 애피타이저 먹기
정식 식사 전에 수프나 사과를 애피타이저로 먹으면 섭취 열량을 20%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매일 열량을 20% 줄이면 1년 이면 약 10㎏의 체중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살빠지는5.JPG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면 대사율이 증가하고 더 많은 열량을 태울 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2리터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살빠지는6.JPG



열량 높은 식품 감추기
열량이 높은 초콜릿이나 쿠키 등의 간식을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면 더 먹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열량이 높은 식품은 되도록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감추는 게 좋습니다.



살빠지는7.JPG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실천하기 쉬운 것부터 하나씩 바꿔가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물 많이 마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