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이 가져다주는 건강 효과

걷기 운동이 가져다주는 건강 효과

우유빛깔 0 1617
걷기1.jpg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걷기운동을 실천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운동 중에서도 걷기운동은 가장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건강증진 방법입니다. 규칙적인 하루 30분 걷기가 우리 몸에 불러올 수 있는 변화는 매우 드라마틱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걷기운동으로 거둘 수 있는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2.jpg



심뇌혈관 건강
걷기운동은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30% 가량 줄여줍니다. 규칙적인 30분 걷기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혈압도 떨어뜨려주기 때문인데요. 또한 당뇨와 대장암, 유방암, 그리고 자궁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걷기3.jpg



체중조절
걷기운동은 체중조절의 선순환을 가져옵니다. 몸무게 60kg인 사람이 하루 30분간 3.6km를 걸을 때 소모되는 열량은 150 칼로리입니다. 하지만 근육량 증가를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중 조절이 잘 되는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걷기4.jpg




치매 예방
걷기운동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1주일간 10km 정도를 걸으면 뇌의 용적이 줄어드는 위축과 기억력 소실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걷기5.jpg



골다공증 예방
낮에 야외에서 걷기 운동을 하면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 생성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골밀도가 증가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걷기6.jpg



근력 강화
꾸준히 걷기운동을 하면 하지 근력 뿐 아니라 다양한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언덕을 걸으면 엉덩이 근육이 강화돼 애플힙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복근도 강화됩니다.



걷기7.jpg



활력 증가
걷기운동은 일상의 활력과 행복감을 가져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향상돼 몸속 세포 내 산소공급이 증가되고, 근육과 관절의 긴장도 완화돼 활력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효과는 우울증약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엔도르핀 형성을 도와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걷기8.jpg



몸에 좋은 걷기운동. 그러나 요즘 날씨가 많이 더우니 햇볕이 뜨거운 낮을 피해 아침 일찍이나 저녁에 걷기운동을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