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식품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식품

물병자리 0 1527
혈액1.jpg



안녕하세요~ 혈액이 깨끗해야 건강에 좋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이상지질혈증이 있거나, 콜레스테롤(LDL)수치가 높은 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나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주는 식품을 먹으면 좋습니다. 혈액을 건강하게 해주는 건강 식품을 소개해드립니다.



혈액2.jpg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 있는 보이현에서 생산된 대엽종 찻잎으로 만들며, 발효해 만듭니다.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3.jpg



칼슘

뼈에 좋은 칼슘은 혈액에도 도움됩니다.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및 담즙산과 결합해, 배설을 촉진하기 때문인데요. 우유나 멸치 외에 브로콜리, 무화과, 아몬드 같은 식물성 식품에 칼슘이 많습니다.



혈액4.jpg



홍삼

면역력 강화식품으로 알려진 홍삼. 홍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이상지질혈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5.jpg



버섯류
버섯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표고버섯·영지버섯·상황버섯 등 버섯을 조리해 먹거나 우린 물을 마시면 좋은데요. 대표 항암식품으로 손꼽히는 버섯은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혈액6.jpg



과일
제철 과일은 혈액 속의 뭉친 혈액을 녹이므로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배, 바나나, 참외, 수박 등은 찬 성질을 지니므로 몸이 냉한 사람은 피하세요.



혈액7.jpg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60%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청록색 해조류입니다.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은 혈중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모두 감소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8.jpg



혈액을 맑게 하기 위해서는 인체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식품을 참고하셔서 혈액 건강을 챙기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