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

뱃살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

홍지방 0 2095
뱃살1.jpg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전점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하시는데요. 뱃살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족력, 나이, 생활습관 등 여러 요인이 결부되어 있는데요. 기름진 음식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뱃살을 건강하게 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뱃살 빼기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을 소개해드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뱃살2.jpg



뱃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녹차
운동과 함께 녹차를 즐겨 마시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배 주위의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뱃살3.jpg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습니다. 블루베리가 함유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 지방이 감소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뱃살4.jpg



통곡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백미보다는 현미나 귀리 등 통곡물이 도움이 됩니다. 정제되고 가공한 곡물보다는 통곡물이 열량을 조절하고 허리둘레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더 좋기 때문입니다.



뱃살5.jpg


뱃살 다이어트에 나쁜 식품



뱃살을 빼려면 우선 술부터 절제해야 한다는 사실. 알코올은 지방만큼이나 많은 칼로리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안주 등을 통해 칼로리를 과잉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뱃살6.jpg



트랜스 지방
한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은 배 주위의 지방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신체 다른 부분의 지방을 복부로 옮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뱃살 증가에 치명적인 트랜스 지방은 마가린, 파이, 쿠키, 크래커, 그리고 튀긴 인스턴트식품 등에 많이 들어 있으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7.jpg



패스트푸드
간편한 식사와 간식으로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그러나 자주 먹으면 열량 과잉으로 인해 체중이나 뱃살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는 일반적으로 고지방에 칼로리 밀도가 큰 음식인데요. 따라서 외식을 한다면 가급적 칼로리가 낮은 식사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8.jpg



탄산음료
청량음료나 다른 가당 음료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탄산음료의 섭취는 칼로리 증가로 이어져 두터운 뱃살의 원인이 되는데요. 설탕 대신 사용하는 고 과당 옥수수시럽이나 다이어트 탄산음료도 잠재적인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