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닭가슴살 섭취방법

현명한 닭가슴살 섭취방법

다영이네 0 1770
현명닭1.jpg



안녕하세요~ 고단백질 저칼로리 닭가슴살은 다이어터의 식단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식품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음식섭취량을 줄여도 신체발열량과 근육형성을 위해 단백질은 잘 챙겨먹어야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터들이 알면 좋은 닭가슴살 섭취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현명닭2.jpg



일일섭취량 확인하기
단백질 일일권장섭취량은 성인남성 70g, 성인여성 55g이라고합니다. 체중과 운동량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몸무게 1kg당 최소 0.8~1.2g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닭가슴살을 섭취할 때 다른 단백질 식품 섭취도 감안해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현명닭3.jpg



단백질 무조건 많이 먹지
말기 지나친 단백질섭취는 칼슘을 손실시켜 골다공증을 유발합니다. 단백질의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은 대사과정에서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이죠. 따라서 단백질위주로 식사한다면 칼슘도 함께 먹어야 합니다.  



현명닭4.jpg



간·신장 안 좋다면 단백질섭취 조심하기
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암모니아는 간 기능을 저하시키고 신장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간·신장질환을 앓는다면 단백질섭취를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명닭5.jpg



다이어터 필수 식단 ‘닭가슴살·달걀’ 
닭가슴살과 달걀은 몸매 좋은 사람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들 식품은 지방함량이 낮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고단백다이어트식입니다. 하지만 모든 식사를 이것으로만 대체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현명닭6.jpg



닭가슴살 대신 콩
닭가슴살과 달걀 외에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다면 콩, 두부, 콩고기, 연어 등을 추천합니다. 콩은 볶거나 삶아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두부나 콩고기 등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가 먹기에 좋습니다.



현명닭7.png



피부미용에도 좋은 연어 
연어는 닭가슴살보다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훈제연어는 염분이 많이 포함돼 있어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현명닭8.jpg



단백질·탄수화물 함께 먹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절제된 식단으로 인한 근육손실을 막으려면적절한 영양섭취가 필요합니다. 탄수화물 같은 에너지원이 부족하면 단백질이 대신 사용돼 오히려 근육이 소실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현명닭9.jpg



식물성·동물성단백질 함께 먹기
단백질은 콩, 곡류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식물성단백질’과 살코기, 우유 등 ‘동물성단백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중 동물성단백질식품은 지방이 많아 제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아미노산을 골고루 섭취해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식물성단백질과 동물성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가급적 붉은색 고기보다 닭고기, 오리고기, 달걀, 생선 등을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명닭10.jpg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도 양껏 먹어도 되는 음식은 없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열량 범위 내에서 다른 영양소의 결핍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즐겁고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