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피하는 건강한 식사 방법

과식 피하는 건강한 식사 방법

케이스페 0 2084
과식1.JPG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사를 제대로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와 함께 과식하지 않아야 하는데요.




과식2.JPG



오늘은 어떻게 하면 절제하면서 건강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지 과식 피하는 건강한 식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식3.JPG


최소 20분 동안 천천히 먹기
빨리 먹으면 과식하기 쉽습니다. 포만감은 음식을 먹은 지 20분은 지나야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식사는 20분 이상에 걸쳐 천천히 해야 핮니다. 이렇게 하면 포만감을 느껴 더 먹고 싶지 않아지고 과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과식4.JPG



앉아서 먹기
주부들 중에서 서서 먹거나 부엌 귀퉁이에서 긎하게 식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ㄴ식을 먹으면, 주의가 산만해서 접시를 금방 다시 채우게 된다고 합니다. 식탁에 앉아서 식사나 간식을 먹어야 위가 얼마나 찼는지 신경을 쓸 수 있습니다.




과식5.JPG



먹는데 집중하기
음식을 그냥 삼키지 말고 정성들여 씹고, 맛보고, 느껴야 합니다. 천천히 먹으면서 음식에만 집중하면 더욱 맛있고 즐겁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먹는 양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 수 있어서 과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과식6.JPG



다른 사람들과 함께 먹기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서 식사를 하면 더 오래 걸리고 재미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여럿이 어울려 이야기하고 웃고 떠들면서 식사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7.JPG



음식을 가득 놓고 먹지 않기
음식이 손가는 거리에 있으면 쉽게 다시 채우고 그래서 더 먹게 됩니다. 음식을 큰 접시에 담아 내지 말고 식탁에서 멀리 떨어진 부엌이나 레인지에 두고 내오는 것이 과식을 피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식8.JPG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과식하지 않도록 식사를 더 신경 써서 건강하고 멋진 몸매를 가꾸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