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실패 원인

다이어트 실패 원인

엘지비 0 1900
실패1.jpg



안녕하세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 결심을 하지만 제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노력하는데도 체중계 숫자는 꿈쩍도 하지 않는 것만큼 속상한 일도 없을 텐데요. 왜 그럴까. 오늘은 노력해도 살이 안 빠지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실패2.jpg



너무 빨리 먹는다

다이어트할 때 저녁에는 먹지 말라고 하지만 너무 빨리만 먹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오히려 저녁을 굶으면 야식을 먹게돼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하루 칼로리에서 저녁 전에 70%를 먹고, 30%를 저녁에 먹으면 굶지 않아도 됩니다.




실패3.jpg



혼자 먹는다

음식을 먹을 땐 친구가 있어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 특히 여성의 경우 친구와 같이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이야기를 하며 음식을 먹다 보면 천천히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패4.jpg



물을 잘 안 마신다

더워지면서 달콤한 음료수나 주스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설탕이 들어간 음료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기 때문에 물로 대체하면 하루 칼로리 양을 대폭 줄일 수 있고 식욕 조절도 가능합니다.



실패5.jpg



아침을 거른다

아침을 먹는 사람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점심에 폭식을 하거나 간식을 먹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침으로는 통곡물 시리얼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준비 시간이 빠르고 간단하므로 출근 전에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실패6.jpg



잘못된 음식을 먹는다

셰이크나 에너지 바 같은 체중감량 음식은 편하게 먹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공 처리한 음식은 만족감을 줄 수 없기 때문인데요. 차라리 많지 않은 양이라도 식사를 하거나 치즈 스틱이나 딸기를 곁들인 무지방 요구르트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실패7.jpg



항상 샐러드만 먹는다

다이어터들이 즐겨 먹는 샐러드. 그러나 샐러드만 찾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샐러드는 탄수화물이 적어 식욕 호르몬을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좋은 스프와 샌드위치, 현미와 잡곡을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실패8.jpg



고칼로리 식사를 한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너무 많이 먹어선 안 됩니다. 흰 빵에서 통곡물 빵으로, 감자 칩 대신 견과류, 버터 대신 올리브유로 바꾸고, 음식을 먹을 땐 반드시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실패9.jpg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분들은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과 생활습관을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