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효능

오이 효능

소라 0 2449
오이1.jpg



안녕하세요~ 오이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점을 지닌 채소입니다. 다이어트, 건강과 미용뿐만 아니라 넘치는 장점을 가진 오이의 효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오이2.jpg



피부 미용

대표적인 피부 미용 채소 오이. 오이를 얇게 썰어 팩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얼굴에 붙이는 것으로도 피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섭취하면 더욱 큰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 속에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콜라겐 성분도 들어가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3.jpg



변비 개선

스트레스, 잦은 외식,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변비가 생겨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변비로 하루하루 힘들다면 오이를 먹으면 좋은데요.
오이에는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활발한 장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오이에 함유된 무기질은 장기능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이4.jpg



낮은 칼로리, 다이어트 효과

오이는 1개 210g 짜리 기준으로 19Kal이라고 합니다. 이는 밥 한 공기의 10분의 1수준도 되지 않는 열량인데요.
오이 하나는 부피가 커 포만감은 두배로 느껴지니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특히 오이에는 지방 함유량이 0%로 아예 들어 있지 않다고 하니 살 찔 걱정이 없습니다.



오이5.jpg



숙취해소

숙취 해소용로 콩나물국만 먹었다면 이제부터 간편한 오이를 섭취해 보세요. 오이에는 아스코르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스코르빈산은 알코올을 분해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이는 숙취에 자주 나타나는 갈증도 해소시켜줍니다.



오이6.png



입냄새 제거

입 속에 수분이 없으면 구취가 생기는데요. 오이의 수분 성분은 입안을 촉촉하게 만들어 입냄새를 없애줍니다. 우리 몸 곳곳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피 속에 있는 독소도 없애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 입 천장에 약 30초 정도 붙이고 있으면 입안의 박테리아가 박멸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해 고민이라면 오이를 이용해 보세요.



오이7.jpg



특유의 향 때문에 오이를 싫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알러지가 아니라면 다양한 효능을 지닌 오이를 기피하지 않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