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많은 다이어트식품

수분 많은 다이어트식품

아퓨 0 1566
수분많은1.jpg



안녕하세요~ 수분이 몸에 좋은 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자주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에 들어있는 수분이 포만감을 갖게 해 다른 음식을 덜 먹게 했기 때인데요.

오늘은 체지방과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식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수분많은2.jpg



양배추

수분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은 양배추는 면역을 좋게 합니다. 찌거나 다른 음식에 곁들여 살짝 볶아 먹으면 돼 조리법도 비교적 간단한데요. 적양배추에 사과를 생강 식초 드레싱을 더한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수분많은3.jpg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브로콜리에 견과류를 넣고 참기름소스를 곁들인 샐러드를 먹으면 간단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수분많은4.jpg



자몽

자몽에는 심장 건강에 좋은 자몽에는 비타민 C, 엽산, 칼륨이 많다. 또한 혈관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동맥경화증을 억제하는 식물섬유인 펙틴이 함유돼 있습니다.

자몽의 분홍색과 붉은색 성분에는 비타민 A와 라이코펜이 들어있는데 라이코펜은 식물성 화학물질로 동맥의 벽이 산화되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많은5.jpg



양상추

양상추는 450g에 60~70칼로리밖에 나가지 않아 가장 다이어트 친화적인 음식으로 꼽힙니다. 양상추에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며 엽산, 망간도 많이 들어있는데요. 망간은 혈당을 조절하고 적절한 면역 기능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많은6.jpg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 엽산,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질병 예방 효과가 있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도 있고, 눈 건강에 좋은 식품성 화학물질인 루테인도 들어 있습니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들어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수분많은7.jpg



래디쉬


칼륨, 엽산, 소화를 돕는 유황화합물과 항산화 성분이 포함돼 있는 래디쉬. 간혹 잎이 많은 윗부분을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은 뿌리보다 비타민 C가 6배 많고 칼슘도 더 많기 때문에 버려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얇게 썰어서 코울슬로 등 샐러드에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수분많은8.jpg



수분이 풍부한 식품은 과일만 떠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개해드린 식품들도 참고하셔서 부족함 없이 건강한 수분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