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푸드 카모마일 효능

힐링푸드 카모마일 효능

ekgod 0 3281
카모1.jpg



안녕하세요~ 카모마일은 항염, 항산화 및 진정 작용, 우울증 해소 등에 도움이 되는 힐링푸드입니다. 은은한 향이 좋은 카모마일을 차로 즐겨 마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카모2.jpg



카모마일(Camomile)은 사과향이 나는 국화과 식물로 대표적인 허브 중 하나입니다. 여느 카페나 집에서도 흔히 즐길 수 있는 허브티지만, 오래 전부터 탁월한 효능을 자랑해왔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선 카모마일을 말라리아 치료제로 사용했으며, 중세 독일에선 소화제로 사용했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릴 때면 카모마일을 마시며 잠을 청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카모3.jpg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모마일는 숙면을 도와주소 특히 뇌의 시상하부의 활동을 조절해주고 부신피질을 안정시키며 심신의 이완과 진정작용이 탁월해 통증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카모마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모4.jpg



통증 감소
카모마일은 인류에게 알려진 가장 오래된 약초로 불리기도 합니다. 테르페노이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질병 퇴치에 유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리신이라는 성분이 두통이나 근육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며, 생리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모5.jpg



우울증 완화
평소 스트레스와 긴장감에 시달린다면 카모마일의 향긋한 향으로 기분전환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습니다. 카모마일은 신경계 안정에 작용하여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이완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면장애에도 도움이 되며, 세로토닌(행복호르몬)의 원료인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와 함께 섞어마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카모6.png



당뇨와 골다공증에 효과적
카모마일 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항산화 수치는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퀘르세틴이란 물질이 당뇨병의 진행에 영향을 주는 효소들을 억제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에도 영향을 미쳐 뼈의 밀도를 높이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모7.jpg



장수에 도움
카모마일이 사망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하루 한 잔 이상 카모마일 티를 마신 여성의 조기 사망 위험률은 마시지 않은 여성보다 낮았다고 하는데요. 카모마일에 함유된 높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관상동맥 심장질환 등으로 사망하는 위험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모8.jpg



가볍게 마셨던 카모마일 티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 피곤한 오후, 카모마일 티 한 잔 어떠신가요?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