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켜주는 다이어트식품 그린푸드

건강을 지켜주는 다이어트식품 그린푸드

Keepgoing 0 1800



그린푸드0.jpg



안녕하세요~ 우리 이웃님들은 평소 다이어트식품이나 건강식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가요? 제 주변을 보면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린푸드1.jpg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곤해지기 쉬운 봄, 오늘은 활력을 주고 건강을 지키는 그린푸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푸드2.jpg



매실
매실은 신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맛 중 특히 구연산은 피로회복 기능이 탁월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위의 활동을 도와 위산 과다와 소화 불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화액 분비를 활발하게 하고 변비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숙취제거에도 좋으며 칼슘 흡수를 촉진시키는 등 건강에 좋은 매실은 매실청, 매실식초, 매실장아찌, 매실 잼, 매실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린푸드3.jpg



녹차
녹차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카테킨은 중금속 제거, 몸에 축척된 콜레스테롤 감량, 체중 감량, 충치 예방, 변비 완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폴리페놀화합물은 심장 질환 예방, 관절염 완화 및 예방, 항암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과잉 섭취 시 카페인 과다 섭취로 소화 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푸드4.jpg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그린푸드 중 한가지로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식품인데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항산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성화하여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린푸드5.jpg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 비타민 A가 많고 엽산,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성장기 및 임산부에게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단 수산으로 인해 오히려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빈혈 환자, 수산 결석이 있는 경우는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린푸드6.jpg



다시마
다시마에는 바다의 대표적 해조류이며 푸코 이단이라 불리는 다당류가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성분은 면역력 증가 및 지질 분해로 혈청지질 개선 및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린푸드7.jpg



몸에 좋은 그린푸드 다양한 활용법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