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 : 다이어트를 위해 기억해야 할 것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 : 다이어트를 위해 기억해야 할 것

Keepgoing 0 1649



효과적1.jpg



안녕하세요~ 날이 따뜻해지고 옷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만큼 체중이 감소하지 않을 때는 자신이 일상 중 놓치고 있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효과적2.jpg



다이어트 중 생각지 못하게 범하기 쉬운 살찌우는 습관들을 개선해야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을 할 수 있기에 다이어트를 위해 기억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적3.jpg



문화 활동, 쇼핑, 차 마시기 위주의 약속

친구, 지인과 약속을 잡을 때 식사 약속을 잡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식사 약속은 안 먹을 수 없고 오랜 시간이야기 하면서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식사가 아닌 다른 활동을 하는 약속을 잡으면 음식 섭취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영화나 전시를 보는 등의 문화 활동이나, 쇼핑, 차 마시기 등을 하는 게 다이어트를 위해 좋습니다.



효과적4.jpg



패스트푸드, 고칼로리 음식 완전히 제외하기
패스트푸드 등 외식 메뉴들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식사 약속에 나갈 때는 패스트푸드 등 고칼로리 음식을 메뉴에서 완전히 제외시켜야 합니다.




효과적5.jpg



회식 전에는 단백질 간식을 먹기

칼로리 적은 메뉴를 택할 수 없는 회식 등을 앞뒀다면 단백질 위주의 간식을 미리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미리 어느 정도 배고픔을 채워 회식 때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게 하는 건데요. 그리고 회식 중 음주량은 되도록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6.jpg



세트 음식보다 단품 시켜 먹기

다이어트 중에 외식할 때는 세트보다 단품을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원치 않는 고칼로리 음식이 나올 수 있고, 음식 섭취량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효과적7.jpg



먹는 음식의 칼로리 검색해 보기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가늠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밖에서 사먹는 음식은 칼로리 확인이 더 어려운데요. 이때는 귀찮더라도 반드시 성분 표기를 확인하거나 인터넷에 검색해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열량 조절이 가능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