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별 뱃살 빼는 방법

원인별 뱃살 빼는 방법

엘쥬 0 2192



뱃살다이어트1.jpg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져 옷차림이 가져워지면서 뱃살 고민이 늘어난 분들이 많습니다. 옷 밖으로 흘러넘칠 것 같은 뱃살은 미용과 건강상 모두 좋지 않은데요. 오늘은 ‘뱃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원인별 뱃살 빼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뱃살다이어트2.jpg



윗배 많이 나왔다면 식습관문제
한 번에 많이 먹거나 식사시간이 불규칙한 사람은 윗배가 나오기 쉽습니다. 폭식이나 과식을 하면 위가 커졌다 줄어드는 일이 반복돼 위의 크기가 늘어나면서 윗배가 아랫배보다 더 많이 나옵니다. 또 윗배 나온 사람은 대부분 위에 지방이 쌓인 내장지방형 비만이 많은데 이 경우 식습관만 바꿔도 뱃살을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뱃살다이어트3.jpg



윗배 빠르게 줄이는 법
하루섭취열량을 1500kcal로 줄이고 채소와 생선 등 고단백저지방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하는 습관도 윗배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뱃살다이어트4.jpg



여성의 고민 아랫배
많은 여성이 아랫배 때문에 고민하는데요. 특히 아랫배는 나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지방이 쌓이는 곳입니다. 게다가 출산 후 불룩한 아랫배는 피하기 더욱 어려운데요. 아래 뱃살은 피하지방인데 오래 쌓이면 셀룰라이트로 변해 지방흡입시술 등으로 제거할 수밖에 없어 방치하면 안됩니다. 그렇다고 아래 뱃살을 빼겠다고 굶는 것은 옳지 않은 방법이에요.



뱃살다이어트5.jpg



아래 뱃살엔 고식이섬유음식·혈액순환이 정답
만성변비가 있는 사람도 아랫배가 항상 나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단백질위주의 식사, 채소·과일·요구르트·같은 고식이섬유음식이 좋습니다. 또 유산소운동이나 훌라후프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면 효과적으로 아래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뱃살다이어트6.jpg



혈액순환 때문에 생기는 옆구리살
‘러브핸들’로 불리는 옆구리살은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출산 후 피부가 늘어진 여성에게 많이 생깁니다. 이 역시 혈액순환이 저하돼 지방이 축적된 것으로 수영·에어로빅 등의 유산소운동과 함께 스트레칭으로 바른 자세유지가 필수적입니다.



뱃살다이어트7.jpg



남산형 배, 무리한 다이어트는 합병증 유발
윗배·아랫배 구분 없이 많이 나온 남산형의 경우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이 합쳐진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기간을 충분히 두고 운동과 식사를 조절하면서 천천히 관리하거나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뱃살다이어트8.jpg



뱃살이라고 다 같은 뱃살은 아니라 유형에 따라 생긴 원인이 달라 빼는 법도 다르다는 거 아셨죠? 참고하셔서 뱃살 없는 건강한 몸매 만드시길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