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 먹을 때 좋은 음식들

생으로 먹을 때 좋은 음식들

흥나래 0 1745


생으로 먹을 때 좋은 음식들




생먹1.JP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설 연휴가 끝나고 일상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며칠간의 연휴 동안 피곤해진 몸을 위해 건강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가공하지 않은 날것으로 먹을 때 몸에 더 좋은 음식 다섯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생먹2.JPG



해조류

풍부한 수분과 엽록소는 물론, 비타민, 미네랄, 철분, 칼슘, 요오드 등의 성분도 포함하고 있는 해조류. 열을 가하면 상당수의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생으로 먹거나 살짝만 데쳐 먹는 게 좋습니다.


생먹3.JPG


양파

항암작용을 하는 항산화 성분 및 유황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양파. 양파의 각종 유익한 성분은 생양파로 온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먹4.JPG



견과류
견과류에 열을 가하면 몇몇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예를 들어 캐슈너트를 볶으면 마그네슘, 철과 같은 영양소가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또한 기름에 볶으면 지방과 칼로리가 증가합니다.


생먹5.JPG



과일주스

시중에 판매하는 대부분의 과일주스에는 대부분 설탕을 비롯한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어 당분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생과일 그대로 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갈아서 먹는 게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좋습니다.


생먹6.JPG



붉은 피망

칼로리가 낮으면서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피망. 피망 중에서도 붉은 피망은 190도 이상의 고열에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게 더 좋습니다.


생먹7.JPG



요즘은 건강을 위해 생식을 하는 분들이 많죠? 다른 건 몰라도 소개해드린 음식들만큼은 가열하지 말고 생으로 섭취하셔서 풍부한 영양을 온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힘찬 한주 되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