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의 효능

모링가의 효능

화자 0 3226

모링가1.jp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얼마 전 포스팅에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식품들을 소개해드렸었데요. 오늘은 그중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2.jpg


이름부터 생소한 모링가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 또는 ‘지상 최고의 영양 보고’라 불린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인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히말라야 산맥 지역이 원산지인 나무인데요. 어디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어 세계 곳곳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인기 있는 건강식품으로 활용되고 있는 모링가.
과일이나 채소에 비해 최대 97배나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고, 고함량의 영양소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모링가3.jpg



영양소 넘치는 모링가
모링가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40가지 이상의 항산화 성분과 90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당근보다 비타민A가 4배
요거트보다 단백질이 2배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7배
계란보다 비타민E가 96배
우유보다 칼슘이 4배
바나나보다 칼륨이 3배
상추보다 식이섬유가 28배
시금치보다 엽산이 46배
쌀로 만든 식초보다 아미노산이 97배  



모링가4.jpg



당뇨 예방

모링가 잎은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B와 단백질, 판토텐산, 칼륨 등이 인슐린 생산을 도와줍니다.  



모링가5.jpg



모발 강화

모링가의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E, 아미노산이 모발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지방 함량이 높은 식물성 오일입니다. 이 오일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줘 비듬과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모링가6.jpg



피부미용

모링가의 풍부한 영양 성분은 다이어트,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기미, 다크서클, 주름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7.jpg



변비 해소

모링가를 먹으면 지독한 방귀 냄새가 사라지고 변비도 해소됩니다. 모링가에 함유된 섬유질과 함께 풍부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이 장기능을 촉진시켜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모링가8.jpg



고혈압 예방

모링가에 포함된 칼륨 성분은 혈액의 압력을 줄여줘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E, 아연 성분이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링가9.jpg



모링가 섭취 시 주의 사항

슈퍼푸드로 선정된 만큼 특별한 효능이 있는 모링가. 특별히 보고된 부작용은 없지만,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고, 임산부는 자궁 근 수축과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