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해독 음식

간 해독 음식

유클립 0 2282


간 해독 효과가 있는 음식



간해독1.JPG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건강을 위해서는 적당한 음주와 운동은 물론 평소 식습관 또한 간 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간 건강을 신경 쓰시면 좋은데요. 오늘은 일상에서 섭취할 수 있는 간 해독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간해독2.JPG


올리브유
서양인의 3대 장수 음식인 올리브유는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해 소화 배설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해로운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을 공급해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켜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간해독3.JPG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비타민 C 등과 함께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간해독4.JPG


마늘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으로 대표되는 마늘. 마늘의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들은 해독에 도움되는 것은 물론. 마늘의 황 성분 또한 해독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마늘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경감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간해독5.JPG


호두
아르기닌 성분을 담고 있는 호두.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호두에 풍부한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도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간해독6.JPG


자몽
비타민 C와 글루타티온이 풍부한 자몽.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단백질인 글루타티온은 자몽 하나에 약 70㎎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자몽의 펙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 경감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할 때 먹어도 효과적입니다.

간해독7.JPG


사과
해독에 관여하는 식물성 화학 물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사과.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해독 작용을 합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 성분은 혈액 속 금속 성분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간해독8.JPG


레몬
레몬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경우 항산화물질로 우리 몸속에서 독소들이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합성될 수 있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간해독9.JPG


현미

우리가 흔히 먹는 밀가루는 당지수가 높아 체내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는데, 이 인슐린은 췌장을 거쳐 간으로 이동해 지방간 발병률을 높입니다. 밀가루나 쌀 대신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현미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