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BrianT 0 2201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






풍부한콩1.jpg



현대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영양 성분 중 대표적인 성분이 비타민과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영양제를 챙겨 먹을 수 있지만 식품을 통해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콩류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질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칼슘, 인, 철, 칼륨 등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허약체질, 다이어터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를 소개해드립니다^^


풍부한콩2.jpg



검은콩

표면은 검은색이지만, 속 알맹이는 노란 검은콩. 검은콩의 주성분은 단백질(41.4%)이며, 일반 콩보다 탄수화물(11.2%)이 많이 함유됐지만 어린이 발육에 필요한 ‘라이신(아미노산)’도 풍부합니다. 체내의 여러 독을 풀어주고 신장 기능을 도와 소변이 잘 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콩3.JPG



완두콩

완두콩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특히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소화를 도와 속이 더부룩하거나 울렁거릴 때 먹으면 좋습니다. 그러나 청산이 약간 함유돼 하루 40g 이상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풍부한콩4.jpg



강낭콩

주성분은 당질이고 비타민 A, B, C, D가 풍부한 강낭콩은 설사, 만성위염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기운이 없을 때, 강낭콩을 팥처럼 삶아서 설탕을 뿌려 먹으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풍부한콩5.jpg



땅콩

땅콩에는 단백질, 무기질, 탄수화물,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보통 알이 굵은 땅콩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볶아서 간식으로 먹으면 좋은데요. 알이 작은 땅콩은 지방 함유량이 오히려 높아 땅콩기름의 원료로 쓰인다고 합니다.


풍부한콩6.jpg



녹두

녹두에는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입술이 헐거나 몸이 피로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철과 카로틴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콩7.jpg



메주콩

메주콩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포닌'은 대사 촉진력이 뛰어나 혈액 속 여분의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빼내 심장병, 고혈압,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픙부한콩8.JPG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몸에 좋은 식품, 콩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콩뿐만 아니라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 기본이죠. 이웃님들도 편식하지 마시고 골고루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