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성 녹말 탄수화물 다이어트방법

저항성 녹말 탄수화물 다이어트방법

admin 0 3326

탄수화물을 먹으면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이웃님들은 다이어트할 때 가장 먼저 피하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할 때  탄수화물 식품을 조심하는데요. 하지만 탄수화물을 잘 골라서 제대로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을 시랑하는 분들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저항성 녹말이 들어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2.jpg



저항성 녹말 다이어트 효과

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열쇠는 ‘저항성 녹말’에 있습니다. 콩, 감자, 도정하지 않은 곡물 등에 들어 있는 저항성 녹말을 섭취하면 지방 분해가 촉진되고 소화 속도가 늦춰져서 오랫동안 배가 고프지 않기 때문에 살이 빠진다는 원리라고 하는데요.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3.png



저항성 녹말은 식이섬유가 30~90% 들어 있어, 포도당으로만 구성된 일반적인 녹말과 달라 녹말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이 축적되고 비만을 일으키지만 항성 녹말은 다이어트와 당뇨병 예방 효과 등이 있습니다. 저항성 녹말은 감자, 보리, 콩, 밀 같은 대부분의 탄수화물 식품에 들어 있으며 생으로 먹을 때보다 불에 익혀 요리했을 때 더 잘 형성됩니다. 그리고 저항성 녹말은 체내에 들어가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고 하네요.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4.jpg



저항성 녹말 많이 든 음식

감자와 고구마

감자 1개에 대략 1g의 저항성 녹말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감자나 고구마 속의 저항성 녹말은 조리 과정에서 그 양이 더욱 많아지므로,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어떤 형태로 먹어도 무방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튀긴 것보다는 굽거나 찐 것을 추천합니다.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5.jpg



콩은 저항성 녹말 함유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콩의 녹말 중 35%가 저항성 녹말이라고 합니다. 흰콩, 검은콩 가릴 것 없이 대부분의 콩은 저항성 녹말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6.jpg



베리, 사과, 망고

저항성 녹말은 과일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류와 망고, 사과, 바나나, 배 등이 대표적인 과일인데요. 항산화 성분도 많고, 과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질인 펙틴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7.jpg



셀러리, 당근

셀러리, 브로콜리, 당근 등 채소에도 저항성 녹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슘과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식욕을 억제해주므로 평소 식욕이 왕성하거나 폭식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8.jpg



연어, 명태

생선 중에서는 연어, 굴, 명태 등에 저항성 녹말이 많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이 생선들은 항산화 작용까지 하는데요. 프라이팬이나 오븐에 구워서 먹으면 저항성 녹말이 늘어나 지방을 더 잘 연소시킬 수 있다고 하니 조리해서 섭취하시면 더 좋습니다.


탄수화물다이어트방법9.jpg



많이 먹으면 미네랄 흡수 안 돼

그러나 살을 빼겠다고 저항성 녹말만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생기기 쉽습니다. 저항성 녹말을 위주로 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량을 5.5대 2대 2.5로 유지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저항성 녹말은 하루에 25g 이상 섭취하면 철분,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 흡수를 방해하므로, 20~25g(중간 크기 감자 6~8알 정도)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 점 꼭 숙지하셔서 더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으로 멋진 몸매 가꾸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