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와 비만

아침식사와 비만

admin 0 2328

아침식사와 비만



아침식사비만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살찐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 아 침식사를 안 하는 것이 비만의 원인은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비만2.jpg



아침식사는 건강에서 아주 중요한 것으로 여겨지는데요. 기존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심장 건강에 좋지 않고, 과식을 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비만 위험이 증가한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아침식사비만3.jpg



하지만 아침식사를 먹지 않은 날 오히려 칼로리 소비가 증가해 10대 여성 4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침식사를 하지 못한 날 약 350칼로리를 더 소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침식사비만4.jpg



연구에는 11~15세 여성 40명이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각 참가자들은 3일씩 2번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한 번은 표준 저혈당 지수를 준수한 468칼로리의 아침을 섭취하고 또 한 번은 아침을 먹지 않았습니다. 대신 하루 중에 자유롭게 에너지를 섭취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비만5.jpg



아침식사 여부가 청소년기 여성의 신체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 참가자에게 음식 일기를 작성하도록 하며 가속도계를 이용해 참가자들의 신체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등의 연구가 이루어졌는데요.



아침식사비만6.jpg



참가자들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은 날에 아침식사를 먹은 날보다 총 353칼로리를 덜 섭취한 반면 아침식사 여부는 신체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확인됐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비만7.jpg



하지만 아침식사를 건너뛰는 것이 음식물 섭취와 체중에 영향을 주는지를 증명하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다만 아침식사의 좋은 점에 대해서는 의문을 제기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아침식사비만8.jpg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아침식사를 무조건 챙겨 먹는 분들도 많은데요.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아침식사를 거르는 것이 하루 총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고 신체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은 사실인 만큼 아침식사를 꼭 먹어야 한다는 부담은 줄여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활기찬 월요일 보내세요^^



이미지 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