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5가지

셀룰라이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5가지

admin 0 2126

셀룰라이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5가지





셀룰라이트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노출이 있는 하의를 입을 때 신경 쓰이는 셀룰라이트. 아무리 다이어트로 체중과 사이즈를 줄였다 해도 몸 군데군데 뭉친 셀룰라이트는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예쁜 미니스커트를 입지 못해 고민이 많다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해보세요. 셀룰라이트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셀룰라이트2.png



셀룰라이트는 지방덩어리다?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지방덩어리라기보다는 몸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지방과 합쳐진 피부의 변화입니다. 지방처럼 연소되거나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셀룰라이트는 여성들의 팔, 복부, 허벅지, 엉덩이, 무릎 등에서 잘 발생하며 하체비만, 국소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셀룰라이트3.png



셀룰라이트는 비만일 때만 나타난다?


셀룰라이트는 비만, 혹은 과체중이거나 성격적으로 게으른 사람에서 생긴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하지만 셀룰라이트는 지방층만의 문제가 아니므로 정상체중이거나 마른 체형이라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의 주요 원인으로는 미세순환의 정체, 활성산소, 탄수화물과 단 음식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 꽉 끼는 옷, 임신 등이 있습니다.



셀룰라이트4.png



살을 빼면 셀룰라이트는 자연히 사라진다?


과체중, 비만인 분들이 체중감량을 하면 셀룰라이트가 어느 정도 완화되는 듯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살을 빼면 셀룰라이트의 수분이나 노폐물은 빠지지만 지방이 연소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정상이거나 마른 사람이 셀룰라이트를 지방으로 혼동해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늘어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합니다.



셀룰라이트5.png



셀룰라이트는 예방이 어렵다?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 습관을 피함으로써 예방이 가능합니다. 오래 서 있거나 하이힐을 장시간 착용하거나, 몸을 지나치게 조이는 옷을 피하고 따뜻한 물로 족욕하거나 스트레칭을 자주 하면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셀룰라이트6.png



부종형 셀룰라이트라면 마사지를 통해 미세순환을 돕고, 지방부종을 제거함으로써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 너무 강한 압력은 피하고 1주일에 1~2회 정도 부드러운 마사지를 실시하는 게 좋습니다.



셀룰라이트7.png



바르는 크림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앤다?


최근에는 간편한 방식의 바디슬리밍 제품이 셀룰라이트에 선호도가 높은데요. 심하지 않은 셀룰라이트의 경우 바르는 크림으로 셀룰라이트가 발전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비만이거나 셀룰라이트 범위가 클 경우 바르는 크림 단독으로 없애기는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단 조절, 운동을 병행하며 전문적인 치료에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셀룰라이트8.png



셀룰라이트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나타나고 피부에 구조적인 변화가 일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미용적인 개선을 기대한다면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고, 전문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꾸준한 관리로 노출에 굴하지 않는 매력적인 몸매를 만들어 보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