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상을 알리는 신호

건강 이상을 알리는 신호

admin 0 2160

건강 이상을 알리는 신호



이상신호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지요?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은 각종 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건강이 좋지 못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 6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이상신호2.jpg



수면 장애가 있다

요즘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분들 많으시죠? 더위 때문에 며칠 정도 잠을 못 이루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수면 장애가 오래간다면 몸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음식을 먹었거나 오후 늦게 너무 많은 카페인을 섭취했거나 하루 종일 에너지를 충분하게 쓰지 못했건 간에 잠을 쉽게 자지 못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신호3.jpg




피부가 나쁘다
피부의 질은 전반적인 건강 수준을 읽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가 있지만 건강한 사람들도 있지만, 피부의 질은 건강상 뭔가 큰 문제가 있을 때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먹는 음식이 부실하면 피부 상태에 바로 영향을 받는데요. 그리고 피부에 튼 살과 같은 눈에 띄는 흠집이 있다면 건강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상신호4.jpg



소변에 문제가 있다

소변은 옅은 노란색이고 냄새가 나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배변 활동도 중요한데 일정하게 배변을 해야 하지만 만성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건강의 이상 신호로 볼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신호5.jpg



손발톱 상태가 불량하다

손톱이나 발톱에 길쭉하게 솟은 부분이 있거나 변색이 있거나 요철 등이 있으면 건강 적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신호6.jpg



손발이 너무 차다

손발이 너무 차다면 정상이 아닐 수 있습니다. 물론 외부 환경적 요인 때문일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혈액 순환 문제나 심혈관 질환의 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신호7.jpg



정신이 흐릿하다

인지력과 뇌 건강은 신체 컨디션과 밀접하게 연관이 돼 있습니다. 비만과 체지방의 증가는 생각하고 추론하는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데요. 정신력을 강하게 유지할 수 없다면 체중을 빼야 할 때라는 신호입니다.



이상신호8.jpg



자신의 몸이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말고 잘 살피면 몸의 이상을 빨리 알아차려 병이 커지는 것을 막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마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