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에 좋은 음식

냉방병에 좋은 음식

admin 0 2396

냉방병에 좋은 음식



냉방병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폭염의 기세가 지칠줄 모르고 맹렬하네요. 날이 더울수록 실내 냉방을 강하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커지면 아무리 더운 날씨라도 감기가 오기 마련인데요. 감기증상 외에도 소화 불량, 두통, 피로감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냉방병. 오늘은 여름철 걸리기 쉬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냉방병2.jpg



따뜻한 차와 물

일정한 체온 유지하기 위해 따뜻한 차나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면 감기의 코 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특히 모과차는 만성 기침에 좋으며,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말린 표고버섯을 끓인 물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냉방병3.jpg



홍삼
홍삼은 ‘진세노사이드’ 성분과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면역 강화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먹으면 감기와 냉방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냉방병4.jpg



유산균
유산균을 섭취하면 감기를 앓는 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매일 유산균을 먹은 아이가 유산균을 먹지 않은 아이에 비해 감기 발병 일수나 감기 증상이 현저히 적게 나타난 연구결과가 발표된바 있는 만큼 유산균을 챙겨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냉방병5.jpg



고추
고추에 함유된 비타민C는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을 자랑하는 영양소로 감기나 냉방병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밖에 비타민도 풍부한 고추는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소화력 향상 등에도 도움을 줘 감기에 좋습니다. 



냉방병6.png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무는 감기에 좋습니다. 특히 감기로 인한 목의 통증을 없애는 효과가 좋기 때문에 쇠고기나 콩나물 등을 넣어 뭇국으로 끓여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냉방병7.jpg



잦은 냉방으로 여름 감기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이럴 때일수록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을 섭취해 냉방병을 예방하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