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중독성 있는 음식

다이어트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중독성 있는 음식

admin 0 2695

다이어트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중독성 있는 음식



중독성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 같은 달콤한 음식은 먹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기 어렵게 하는 음식인데요. 배부르게 식사를 했더라도 바로 손이 가는 디저트류는 중독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의 적으로 꼽히는 중독성 강한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중독성2.jpg



감자튀김

감자튀김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겐 최악의 음식입니다. 감자튀김에는 당분과 지방, 소금이 잔뜩 들어 있어 칼로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중독성3.jpg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같이 과당이 넘쳐나는 고 가공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을 찾지 않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두뇌가 쾌락을 느끼는 설정값을 바꿨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더 많이 먹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중독성4.jpg


도넛

단 음식을 끊기가 어렵다는 것은 과학적으로도 이미 증명된 사실인데요. 실험용 쥐로 연구한 결과, 단 것을 많이 먹을 때마다 도파민이 나왔다고 합니다. 도파민은 쾌락과 행복감에 관련된 감정을 느끼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데, 도파민이 분비되면 약물을 먹을 것처럼 강한 욕구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중독성5.jpg



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는 쉽게 물리칠 수 없는 유혹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당분은 비만, 당뇨, 대사 증후군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중독성6.png



감자칩같이 소금과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간식으로 먹으면 자꾸만 손이가 한 번에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채소로 만든 것이라도 기름에 튀긴 칩은 지방이 많아 좋지 않습니다.



중독성7.jpg



오늘은 중독성이 강해 다이어트할 때 좋지 않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라 끊는 것이 어렵지만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한다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