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 롤러 운동법

폼 롤러 운동법

admin 0 2883

폼 롤러 운동법



폼롤러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운동은 하고 싶은데 시간과 비용이 여의치 않은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과 가볍고 보관이 쉬워 누울 공간만 있다면 어디서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폼 롤러가 좋을 것 같습니다. 홈 롤러로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와 동시에 뭉친 근육을 스트레칭해 피로를 녹여내고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폼 롤러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해드립니다:)



폼롤러2.jpg



폼 롤러 운동법이란

어깨와 목, 허리와 등, 골반 같은 부위가 아플 때 따로 마사지를 받지 않고도 몸의 뭉친 근육을 풀 수 있는 적용한 아주 쉽고 편안한 몸 관리 방법입니다. 근막을 이용하는 테크닉을 적용해 통증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개선해줍니다.



폼롤러3.jpg



폼 롤러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 신진대사, 자세 개선 등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느낌뿐만 아니라 관절의 가동 범위, 유연성이 탁월하게 향상된 걸 느낄 수 있고, 몸의 균형을 되찾아 걸음걸이가 가볍고 날렵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뼈가 올바른 위치로 제자리를 찾게 되어 신체의 협응 또한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폼롤러4.jpg



폼 롤러 운동법 HOW TO

SHOULDER & ARM


1.
무릎을 굽혀 엎드린 자세로 한쪽 팔을 폼 롤러 위에 올리고 손바닥을 위로 한다. 폼 롤러와 십자 모양으로 교차되도록 팔을 길게 뻗고 반대 팔을 바닥에 힘 있게 고정시킨다.
2.
엉덩이를 살짝 추켜올린 자세로 롤링을 한다. 팔꿈치부터 겨드랑이 부위까지 조금씩 이동하며 풀어준다. 30~1분 반복 후 반대쪽도 실시한다.



폼롤러5.jpg



WAIST


1.
폼 롤러를 허리춤에 대고, 한쪽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기댄 자세로 앉는다. 골반 너비로 발바닥을 고정시킨 후 팔꿈치를 댄 쪽으로 상체를 비스듬하게 기울인다.
2.
엉덩이를 들어 요추 바깥쪽 라인을 따라 등허리에 체중을 실어준다. 장골 능선 사이를 따라 마사지하듯 30~1분 천천히 롤링한다.


폼롤러6.jpg



THIGH


1.
폼 롤러 위에 엉덩이 옆 부분을 대고 눕는다. 아래쪽 다리는 길게 뻗고 위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아래 다리 앞으로 놓고 발바닥으로 버텨 균형을 유지한다. 아래쪽 팔을 바닥에 대고, 위쪽 팔은 바닥을 짚고 체중을 지탱한다.
2.
허벅지 중간부터 지그시 힘을 빼고 멈춘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며 폼 롤러에 닿은 다리 측면을 위아래로 천천히 굴린다. 덩어리진 부분은 10초 정도 유지한다.



폼롤러7.jpg



CALF


1.
종아리를 걸치듯 다리를 놓고 양쪽 다리의 힘을 빼고 좌우로 흔들거나 무릎을 굽혔다 밀어주듯 움직이다. 종아리를 5등분으로 나눠 발목부터 무릎 뒤 오금까지 다섯 군데를 마사지하듯 굴려준다.
2.
앉은 자세에서 두 다리를 동시에 올려 진행할 때는 엉덩이를 들어서 좀 더 강하게 마사지할 수 있다.



폼롤러8.jpg



폼 롤러 운동은 책상에 앉아 같은 자세로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근육에 느껴지는 통증을 줄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해도 몸매 라인이 잡히지 않거나 피로감 있는 다이어터,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운동 마니아 등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꾸준히 폼 롤러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와 뭉친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이 잘 돼서 점점 날씬한 체질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예쁜 몸매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