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를 위한 여름철 효과적인 운동 방법

다이어터를 위한 여름철 효과적인 운동 방법

admin 0 2221

다이어터를 위한 여름철 효과적인 운동 방법







운동방법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라는 것 알고 계실 텐데요. 운동은 체중 감량 외에도 혈당을 떨어뜨리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꾸준히 운동하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은데요. 여름휴가 전 혹은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운동방법2.jpg



우선 미국과 영국의 지침에 따르면 건강을 위해 빠르게 걷는 수준의 유산소운동을 1주일에 150분(30분씩 5회 이상 할 것을 권장하는데요. 세계적으로 저명한 의학저널 '란셋'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 하루 30~45분씩 주 5회 이상 운동하면 된다고 합니다.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60~90분씩 주 5회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운동방법3.jpg



이때 운동 목표를 보다 구체적으로 잡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의 경우, 일정 시간 대신 일정 걸음 수로 목표를 잡는 것이 더 좋으며 실제로 하루 운동 목표를 운동 시간이나 운동 거리로 잡는 것보다 심박수나 걸음걸이 등을 이용해 구체적으로 잡았을 때 체중 감소 효과가 더 좋았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방법4.jpg



운동을 지켜보는 사람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는 통제된 환경에서 감시 하에 운동을 하는 것이 단기간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방법이 현실적으로 여의치 않을 경우 운동 일기를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방법5.jpg



꼭 긴 시간을 투자해 운동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짧은 시간 강하게 한 운동과 긴 시간 약하게 한 운동은 운동 효과 측면에 있어 큰 차이가 없었다는 연구가 있고, 따라서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적절한 운동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같은 운동이라면 짧게 나눠 해도 효과는 동일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일상 속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방법6.jpg



운동 효과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체중 변화뿐 아니라 체지방량과 근육량 변화를 함께 살펴야 하는데요. 운동을 꾸준히 해도 체지방이 감소하는 대신 근육량이 증가해 체중 변화가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얼핏 보면 운동효과가 별로 없어 보이지만, 오히려 체지방과 근육이 함께 감소하는 것보다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방법7.jpg




운동 목표를 세울 때는 운동 시간보다 걸음걸이 수, 심박수 등 보다 세부적인 수치의 목표를 세우는 게 좋다는 것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해 더운 여름 지치지 말고 효과적인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