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

admin 0 2117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




노화늦추는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누구나 겪게 되는 현상이 노화인데요. 갱년기 여성에게서 빠르게 나타나는 노화가 요즘은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찾아오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취미생활,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이 필수라고 합니다.



노화늦추는2.png



노화를 예방하는데 중요한 식습관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짙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다크 푸드를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누구나 젊음과 아름다운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을 텐데요. 오늘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다크 푸드를 소개해드립니다:)



노화늦추는3.jpg



단백질이 풍부한 콩

대표적인 다크 푸드 콩. 특히 검은콩은 노화를 늦추고 피부에도 아주 좋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요소에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콩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한해 신체 및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있는 식품입니다.



노화늦추는4.jpg



비타민 열매 오디

뽕나무의 열매로 필수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비타민, 철분 등이 많은 오디. 지금이 제철인 오디는 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과일인데요. 오디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또 피부 탄력 증진 작용이 뛰어난 레스베라트롤이 많아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늦추는5.jpg



기력 보강제 블랙베리

복분자로 불리는 블랙베리는 남자는 물론 여자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복분자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탄닌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슈퍼 복분자로 불리는 블랙베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최근에는 간 기능 개선,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노화늦추는6.jpg



슈퍼푸드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비롯해 폴리페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는 치매 위험이 높은 노인들의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중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야생 블루베리는 더 진한 블루 컬러로 20여 종의 과일 중 항산화 지수가 가장 높아 몸에 더 좋다고 하네요.



노화늦추는7.jpg



풍부한 수분 가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안토시아닌 때문에 보라색을 띠는 가지는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 노화가 되는 것을 막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지 속 안토시아닌은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아 보관이나 요리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 다른 채소와는 다른데요.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폴리페놀도 시금치보다 2배 정도 많다고 합니다.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와 수분이 풍부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더 좋은 식품입니다.


노화늦추는8.jpg




지금까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소개해드린 슈퍼푸드를 자주 챙겨 드시면 활력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