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피해야 할 음식들 알아보고 건강한 여름 나기

운동 전 피해야 할 음식들 알아보고 건강한 여름 나기

admin 0 2089

운동 전 피해야 할 음식들 알아보고 건강한 여름 나기





피해야할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여름 시즌 몸매 관리를 위해 열심히 운동 중인 분들 계실 텐데요. 운동을 하기 전에 뭘 먹느냐에 따라 효과와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운동 전 피해야 할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피해야할2.jpg



매운 음식

운동 전에 매운 음식을 먹으면 속 쓰림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핫 소스나 매운 카레, 자극적이고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가급적 운동 전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야할3.jpg



샐러드

건강식 샐러드는 언제 먹어도 좋을 것 같지만 운동 전에는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합니다. 채소에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운동하는 동안 배를 부풀게 하고 가스를 차게 합니다.



피해야할4.jpg



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고지방 식품이어서 소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운동 전에 이런 음식을 먹으면 짓누르는 느낌이 들고 동작이 둔해지기 쉽습니다. 또 지방은 위장과 식도 사이의 괄약근을 느슨하게 해 운동 중에 속이 쓰리게 만들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야할5.jpg


크림이 많이 든 음식

크림이 많이 든 음식이나 소스는 배가 부풀어 오르게 하거나 속 쓰림 등 복통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지방 음식은 몸을 처지게 하고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내지 못하게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운동할 때는 혈액, 산소, 에너지가 근육을 위해 쓰여야 하는데 고지방 음식을 소화시키는 데 쓰이기 때문입니다.



피해야할6.jpg



버거

버거에 들어가는 살코기 패드는 풍부한 단백질식품이지만 고지방 식품이기도 합니다. 지방은 소화되는데 몇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운동 전에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피해야할7.jpg



캔디

당분을 한 입 먹고 경기나 운동 등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당분이 인슐린 수치를 높여 우리 몸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대신 저장하는 상태가 된다. 또 캔디나 젤리 같은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운동 중 복통과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해야할8.jpg



운동 전 적절하지 않은 음식을 먹게 되면 계획했던 것을 모두 망칠 수 있으니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