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 제거에 좋은 건강식품

염증 제거에 좋은 건강식품

admin 0 3830


염증 제거에 좋은 건강식품





염증제거1.jp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체내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은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관절염, 우울증 등 각종 질환과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커지기 때문에 평소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염증이 생길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염증제거2.jpg



토마토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마토는 천연 염증 퇴치제로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므로 생으로 먹기보단 요리를 해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염증제거3.jpg



마늘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더욱 증강되기 때문에 굽거나 볶는 요리에 참가해 먹으면 더 좋습니다.



염증제거4.jpg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효과가 있고,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염증제거5.jpg



호박

호박에는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도 함유돼 건강에 좋습니다.



염증제거6.jpg



베리류

붉은색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인데요. 염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양식 아침식사를 할 때 딸기 주스를 마시면 염증을 낮춰줘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염증제거7.jpg



비트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있으며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염증제거8.jpg



연어

연어에는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장질환, 천식, 자가 면역 질환 위험을 낮춰줍니다.



염증제거9.jpg



두부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아주 좋습니다.



염증제거10.jpg



지금까지 몸속 염증을 제거 하는 데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만성 염증은 면역력 체계를 낮추고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며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