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좋은 8가지 마사지 방법

알면 좋은 8가지 마사지 방법

admin 0 2340

알면 좋은 8가지 마사지 방법




마사지방법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마사지는 다양한 방법을 부위에 따라 잘 활용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뭉친 근육이나 살을 푼다고 강하게 주무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마사지는 무조건 세게 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주무르기’, ‘꼬집기’, ‘꼬집어 밀기’, ‘비틀기’, ‘누르기’, ‘두드리기’, ‘주먹 밀기’, ‘손바닥 밀기’ 의 8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사지방법2.png



뭉친 살을 푸는 8가지 방법

주무르기
손 전체를 이용해 살을 주무른다.
꼬집기
살을 꼬집듯 주무른다.
꼬집어 밀기
살을 잡고 옆으로 쭉 잡아당긴다. 양쪽을 반복한다. 셀룰라이트를 잡아 짓눌러 으깬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한다.
비틀기
손 전체를 이용해 살을 잡고 비튼다. 비틀었을 때 살이 울퉁불퉁해지는 곳이 셀룰라이트가 있는 곳이므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
누르기
엄지손가락에 체중을 실어 누른다. 3초간 혈을 자극한 후 숨을 내뱉는다.
두드리기
가볍게 주먹을 쥐고 살을 두드린다. 딱딱하게 뭉친 곳이 셀룰라이트를 풀어준다.
주먹 밀기
셀룰라이트가 있는 곳에 효과적인 방법. 주먹을 쥐고 손가락 관절을 이용해 문지른다.
손바닥 밀기
손바닥 전체로 살을 부드럽게 문지른다. 림프절 쪽으로 밀어내 혈류와 순환을 돕는다. 마사지 마지막 단계에 하면 효과가 더 좋다.




마사지방법3.JPG



아플수록 노폐물이 쌓였다는 증거

마사지를 했을 때 아픈 곳이 바로 셀룰라이트가 뭉친 곳입니다. 이 포인트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풀면 금방 몸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마사지 전 먼저 자신의 몸을 만져보며 어떤 상태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방법4.JPG



시원함과 아픔의 경계

여름이라 다이어트가 급하다 해도 너무 세게 주무르는 것은 금물! 근육량이 적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쉽게 멍이 들 수도 있으므로 세게 주무르지 말고 림프절 쪽으로 밀어내듯 문질러 주세요. 뭉쳐 있던 셀룰라이트가 풀어질수록 덜 아프니, 아픈 곳일수록 충분히 문지르면 좋습니다.



마사지방법5.JPG



어디든 좋으니 매일 주물러라

1분이라도 좋으니 매일 무조건 한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매일 자신의 몸을 체크하듯이 문지르다 보면 살의 성질과 피부의 변화를 알 수 있고, 이것이 습관이 되면 바디라인이 바뀌고 사이즈가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방법6.JPG



마찰은 피부에 자극을 준다

마사지를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때는 먼저 오일과 크림 등을 피부에 바르세요. 슬리밍 효과가 있는 오일이나 크림 등을 이용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수 있으니 기능성, 텍스처, 향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해 보세요.



마사지방법7.JPG



노폐물 배출에는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사람의 몸은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노폐물 배출이 촉진되는데요. 마사지 전에는 우선 몸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방법8.JPG



더운 날씨에 땀 흘려 운동하는 것이 힘든 분들은 소개해드린 마사지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일 1주씩 마사지하는 습관으로 셀룰라이트 없이 아름다운 바디라인 만드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