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의 후천적 원인

비만의 후천적 원인

admin 0 2154


비만의 후천적 원인



비만후천적1.png



안녕하세요 웰모어웰입니다~ 비만을 부르는 원인으로는 식습관, 생활습관, 나이, 사회·경제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대한 비만학회에 따르면 그중 칼로리 과잉섭취와 활동량 감소가 비만 원인의 90% 이상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고 하는데요. 평소 생활습관을 교정해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비만의 후천적 원인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비만후천적2.jpg



지나친 열량 섭취

고지방, 고열량 음식은 비만을 부르는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특히 인스턴트 음식은 대부분 고지방, 고열량이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스턴트 음식인 패스트푸드는 체중 증가와 당뇨병 발생률을 높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후천적3.jpg



과도한 당분 섭취

최근 서구화된 음식문화로 성인의 당 섭취량도 빠르게 늘어나 지나친 당분 섭취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탄수화물의 일종인 당분은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지방으로 변해 몸에 쌓이게 됩니다. 특히 어릴 때부터 꾸준히 당분을 먹으면 소아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만후천적4.jpg



빠른 식사 속도

빠른 식사 속도는 비만을 더 빨리 나타나게 만듭니다. 식사 중 뇌에 자극이 충분히 전달되면 포만감이 생겨 식욕이 줄어들지만 식사 속도가 빠르면 포만감을 느끼기 이전에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고 과식을 부르게 됩니다.



비만후천적5.jpg



활동량 감소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활동량은 매우 적습니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칼로리 소모도 적어지는데요. 활동량 감소는 에너지 소모량을 줄여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비만후천적6.jpg



미디어의 발달

언제 어디서든 미디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도 비만의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고 합니다. 하루 2시간 이상 미디어 시청은 비만 위험도를 23%, 당뇨 위험도는 14%까지 증가시키기 때문에 티비 시청이나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후천적7.jpg



지나친 수면 또는 수면부족

과도한 수면이나 수면부족도 비만을 부르는 원인입니다. 오랜 시간 잠을 자면 에너지를 소비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식욕도 호르몬에 문제가 생겨 에너지섭취량이 늘어나 비만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비만후천적8.jpg



오늘은 비만을 일으키는 후천적 원인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타고난 체질이 아니라도 생활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비만이 발생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해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미지출처"클릭"

0 Comments